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5가지

건강|2022. 2. 3. 00:29

 

왼쪽 옆구리 통증은 대부분 가스가 찬 징후이지만 이 외에도 맹장염, 게실염 또는 위궤양 등의 응급치료가 필요한 상태의 심각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그럼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 병 일반적인 원인

 

 

트름, 팽만감 또는 딱딱해진 복부 등의 증상이 타나면서 왼쪽 옆구리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소화불량일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고열과 메스꺼움, 구토 등과 함께 복통이 심하게 유발 될 경우 다른 증상일 수 있는데요. 

 

왼쪽 옆구리 통증으로 이 5가지의 병을 유추해보실 수 있습니다.

 

1. 맹장염

 

 

첫번째로 맹장염 입니다. 몸의 왼쪽에 어떤 장기가 있는지 알고 계신다면 통증을 파악하시기 더욱 쉬우실텐데요. 왼쪽 복부에 위치한 장기로는 결장, 왼쪽 신장, 비장, 위, 췌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맹장의 경우 배꼽에서 약 2인치 왼쪽에 있으며 해당 부위에 통증이 오면서 발열, 메스꺼움, 구토를 동반하거나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누워서 다리를 들어봅니다. 만약 누워서 다리를 못들어올린다면 맹장염일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2, 게실염

 

 

게실염은 대장에 있는 게실 주머니에 발생하는 염증으로 왼쪽 옆구리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 입니다. 게실염의 경우 대부분 매우 심각한 병은 아니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시며 항생제를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각한 감염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술을 권할 수 있습니다.

 

3. 신장 결석

 

 

신장 결석은 신장에 축적되는 칼슘 또는 요산의 작은 침전물로 신장에 작은 돌멩이가 생기는 병입니다. 신장 결석의 경우 매우 고통스러워며 일반적으로 왼쪽 옆구리 통증 ,요통, 고통스러운 배뇨, 발열, 메스꺼움 및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4. 위궤양

 

 

위염으로 많이 알고 계신 위궤양은 감염 또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남용으로 인하여 자주 발생하는 위벽의 염증 증상입니다. 

 

위궤양의 경우 왼쪽 윗부분에 통증을 유발하며, 메스꺼움, 구토, 혈변, 검은색 변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위궤양의 경우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지만 관리를 제대로 안해주실 경우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5. 변비

 

 

왼쪽 옆구리 통증으로는 변비도 원인이 되는데요. 변비는 일반적으로 운동부족, 탈수, 섬유질 부족 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충분한 수분 및 섬유질을 섭취해주시고 해당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으실 경우에는 일반의약품을 통해 변비를 치료하거나 의사의 진료를 통해 약을 받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해당 내용이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 지원대출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 꿀팁

댓글()